직장 '주먹밥' 잠재적 규칙
뽀뽀, 이렇게 골랐는데, 재직장에 있어, 밥은 사소한 일이 아니니까, 잘 못하면, 네가 모두에게 ‘아웃 ’을 당할 수 있어!
직장 ‘주먹밥 ’이 은근히 잠재적인 규칙을 너는 아직 알아야 한다.
잠규칙 1:밥 말고 인맥!
많은 사람들이 사소한 일을 많이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밥을 먹거나, 그렇게 과장된 게 아닐까? 정말 과장이 아니라, 이 책을 전문적으로 써봤는데'혼자 밥을 먹지 말라'라는 책에는 21세기의 교제 규칙을 소개하고 있는데, 그 중 중요한 것은 절대 혼자서는 먹지 말라! 인간맥을 말하는 시대이기 때문에, 인맥의 설립은 평소와 많은 사람들과 교제를 하는 것이고, 식사는 매우 중요한 경로다.
직장에 있는 ‘ 낡은 국수 ’ 는 회사 내부의 각종 팔괘 뉴스를 알 수 있다. 대부분 밥상에서 얻을 수 있다.그래서 직장에서 식사하는 것은 결코 사소한 일이 아니다. 그것은 당신과 장래에 회사의 ‘ 강호지위 ’ 를 밀밀히 구분할 수 없고, 심지어 당신의 창업 성공과 부정은 모두 밀접한 연락이 있다.
많은 회사에서는 점심을 먹는 시간이 되면 많은 ‘주먹밥 ’이 형성된다. 삼오오 무리씩 나가서 식사나 회사 식당에서 밥을 먹는다.'주먹밥'은 한 그룹이다. 각 그룹마다 취미와 화제가 있다. “누가 또 결혼했냐!”, “누가 또 아이를 낳았어!”, “누가 또 승진했냐!”, “팔괘주먹밥 ”, “오늘 주식이 또 떨어졌어!”, “중국 주식은 언제 올라갔을까 ”, “그 주식을 사야 할 줄 알았으면 ……”"금융주먹밥", "요즘 백화점 세일 중이에요. 언제 같이 구경해요!" "그 어떤 브랜드의 선크림이 좋아요. 좋아하면 제가 챙겨드릴게요!"라고...
각종 주먹밥에 직면하면 어느 것을 선택했을까? 특히 직장인 신입사원, 갓 와서 각종 ‘주먹밥 ’을 어떻게 처리할지 모르겠다!
한 직장 신입사원은 인터넷상에서 "직장 신인, 신입 회사로, 우리는 점심에 식당을 먹지만, 우리 부서의 사람들은 모두 남자다, 아니면 나이 많은 여자인데, 나는 어린 여자다. 인사부서와 면접을 본 어린 어린아이와 비슷하다. 그와 비슷한 이슈가 있다.나는 어떻게 해야 할까? 누구와 같이 먹어야 할까? 나는 자기 부서 사람들과 먹어야 하는데, 얘네와 무슨 이야기를 나누는 것 같니?
많은 사람들이 같은 부서의 사람들과 밥을 먹어야 한다고 조언했다. 결국 같은 부서의 사람들과 더 많은 협력을 해야 하는데 인사부 그 아이를 만나면 친절하게 인사를 할 수 있다.어쨌든 누구도 미움을 사지 마라. 그러나 구체적인 사람과 너무 가까워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다른 사람에게 의견이 있을 것이다.사람들과 비슷한 사이를 지낼 때까지 일이 잘 진행되면 공통 언어가 있는 사람을 찾아 먹을 수 있다.
잠재규칙 2: 주먹밥 없어 직장'은형인 '
식사는 직장 신입사원에 대한 새로운 업무 환경을 융합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직장 ‘묵은 국수 ’들에게 식사도 좋은 파트너 를 만들어야 할 때다.
고객을 위한 미미간은 기자에게, 그들의 업무는 주로 고객과 거래를 하고 있지만, 평소에 상품에 대한 지식을 많이 배우고, 고객과 소통하는 기교를 배우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며, 때로는 귀찮은 고객을 만나게 되며, 더 필요할 때 사람을 찾아서 유출해야 한다.이 스트레스는 공감하는 동료들을 찾아가는 질문과 발설은 가장 좋다. 그래서 밥점에 도착하면 몇 명의 동료들과 함께 밥을 먹으러 가고, 모두들 함께 앉아 입을 다물고 수다를 떨었다. “아, 방금 극품 고객을 만났는데 전화번호를 달라고 변태를 부리다니?”, “저번에 변태를 당했는데 여자친구가 되냐고?”이런 유출을 통해, 모두 작업의 답답함이 사라졌다.때로는 모두 함께 업무상의 지식을 토론하고 모두의 공동 진보에 도움이 된다.
다른 사람과 밥을 먹기 싫은 사람들은 이런 기회를 놓쳤다.증권사에서 일하는 왕 선생은 기자에게, 그들 부서는 사람들과 식사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으며, 처음에는 같이 오라고 부르지만 거부를 많이 하면 점점 멀어지고, 그 사람이 이상하다고 생각하니, 비교적 내성적인 성격일 수도 있다.하여튼 지금은 아무일도 부르지 않고, 그는 무슨 일이 있어도 모두 모르는데, 그는 마치 ‘ 스텔스 ’ 처럼 무시당하였다.어떤 첫째째는 모두에게 회의를 하자고 통지했는데, 그는 당시 현장에 있지 않았는지, 도착하자마자 우리는 회의를 하러 갔었다.첫째는 너희가 왜 그에게 알리지 않는다고 말하니, 모두들 서로 보고, 머리를 한 번 때리자, 사람들이 이미 모인 줄 알았는데, 아예 그가 있다는 것을 전혀 잊었다.
동료와 함께 밥을 먹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가!
잠재 규칙3:수다 떠는 사람이 헷갈릴 수 있고, 여러 가지 ‘주먹밥 ’이 있다.
그러나 직장에서 무슨 일이든 마음을 가져야 한다.
‘ 주먹밥 ’ 에서는 본래 모두 ‘ 각자 필요한 것 ’ 이라 하는데, 각계 의 동향 을 탐문하러 왔고, 사생활 을 탐문하고, 그리고 순전히 밥통 을 찾은 것이다.만약 당신이 안에서 실수를 저지르면, 무슨 말을 하지 말아야 할 말이 있다면, 당신의 직장 인생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특히 지도자가 어떻게 나쁜지 불평을 할 때, 너도 따라 따라다니고 있을 수도 있고, 지도자가 조용히 걸어오고, 맞은편에 있는 사람은 말이 안 나오는데, 너는 아직도 그곳에서 툭툭 튀어나와. 그리고 직장 ‘소인 ’을 만나면 더 억울한 말을 할 수도 있다.
그래서주먹밥"그렇게 헷갈리는 것도 아니고 사이즈와 도를 잘 파악하고 동료와 잘 지내야 하는데 너무 친밀하게 지내서는 안 된다.옛말 도 하지 않 았 다. “군자 의 친분 은 물과 같고 소인 의 교분 이 감미롭 다!” 고 직장 에 놓여 있다.
물론직장상류의 대다수의 사람들은 여전히 무해하다. 당신이 진실하게 다른 사람을 대하기만 한다면 남들이 당신과 소통하는 기교를 보는 것이 관건이다.그 말솜씨가 좋아서 많은 사람들이 종종 ‘ 주먹밥 ’ 에서 물을 얻고 심지어 몇 개의 주먹밥을 동시에 섞을 수 있다.반대로 소통을 잘 하지 못하는 사람은 왕왕 왕따를 것이다.
그래서 식사할 때마다 혼자인 것을 발견했을 때, 생각도 하지 않았는데, 왜 직장 안의 ‘가장자리 사람 ’이 되었을까.계속 혼자 밥을 먹고 싶지 않다면, 빨리 남의 주먹밥에 가입하세요.
- 관련 읽기
- 패션 포스터 | 가을철 여자들은 이 가을 카희의 명품으로 파우더를 소공으로 들게 한다.
- 이번 시즌 유행 | 초가을의 외투 아이템은 트렌치코트 양복을 입고 상선에 올랐다.
- 허튼소리를 하다 | 구덩이를 밟지 않다.여성복 브랜드 운영에 주의해야 하는 5대 뇌구
- 허튼소리를 하다 | 창업 여장 가맹점 돈 벌어 가맹 여장점 필수 22개 문제!
- 시세 분석 | 짧은 현금으로 유연하게 제시한 가격은 몇 시까지 견고하니?원료가 약해졌는데, 베일 베일 기업은 여전히 이익 운행을 부담하고 있습니까?
- 국내 데이터 | 8월 전국 규모 이상 공업기업의 이윤이 전년 대비 2% 하락했다
- 패션 속보 | 콘웨이 일본 X Paul Smith 새로운 연명 All Star 100신발이 다가온다
- 지방 핫점 | 개발도상국 방직 복원 관리 관리 관리 관리 관리 관리 승주시 시찰
- 협회 동태 | 제3회 중국 방직 비유대회 전항 행사 완료 심사, 대회 개막 카운트다운
- 전시회 뉴스 | 세계 방직 제 2 회 세계 부상 대회 를 연동 하여 소흥 코교 에서 성대하게 개막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