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동남아시아 노동자 제복 업계 조직 대대 직렬 집단 으로 임금 인상 을 요구하다

2014/8/19 10:30:00 26

제복동남아시아 노동자의류 신발 모자


최근 소식동남아시아 노동자 조직사이의 상호연은 이 지역에 임금 인상과 근무조건 개선을 요구하는 근로 운동의 새로운 물결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나는 노동자 조직 지도자들이 다른 형식으로 더 강력한 협력을 하는 것을 보았다.”자카르타 국제노동기구 (ILO) 담당자 라이 (Peter van Rooij) 는 동맹 10국 경제의 일체화에 따라 이런 연락이 더욱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국제 연합.


로이터스 에 따르면, 작년 에 캄보디아 를 기획했다제의업최대 규모의 파업 노동자들은 이들이 임금 인상을 요구하는 이유가 충분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인근 몇 개국 근로자들과 공기를 통하여 여러 가지 노동조건을 비교한 적이 있기 때문이다.


최종적으로 15년 만에 최대 임금 인상을 받아 약 60만 유니폼 근로자의 최저소득은 25% 상승, 매달 100달러 (약 615위안)에 달했다.지금 그들은 더 많은 요구를 하기 시작했다.


이전임금근무조건과 협상은 일반적으로 한 나라 안에 있지만 현재 근로 조직의 새로운 전략은 유엔 근로자들이다. 더 큰 범위 내에서 기업과 정부를 압박하고 있다.


동남아의 저비용 제조센터로 생산을 옮긴 다국적기업들은 임금 가격의 공간이 더 적다는 것을 의미하고 이윤에 대한 압박을 의미하고, 심지어 신발, 옷, 자동차와 전기 등 제품의 값이 오르는 것으로 보인다.


최근 몇 달 동안 나이키는 인도네시아와 캄보디아에서 공장을 공급하는 수천 명의 근로자들이 압력을 받으며 더 높은 임금과 더 좋은 업무조건을 요구하고 있다.지난해 5월 나이키 대리공인 캄보디아 사브리나 유니폼 업체 근로자 약 4000명이 파업을 하고, 임금 인상을 요구하며, 교통과 집세, 의료비 인상을 요구하는 폭을 요구했다.


2013년 4월 방글라데시 핫빌딩 제의공장이 무너져 1000여 명이 사망했다.이 사건이 발생한 후 노동환경의 안전 문제는 아시아 노동자 조직을 중시하고 있으며 특히 제의업계에 있다.노조는 기술 노동자가 부족한 현황을 이용하여 기업에 더 많은 파업이 압력을 준다.


캄보디아 유니폼 제조협회 (GMAC)에 따르면 지난해 제의노동자들은 총 147차례나 파업했다. 2011년 30여 차례에 불과했다.지난해 현지 제의노동자 파업으로 충격을 받은 국제브랜드는 H &M, Gap, 표마 (Pum), 월마트 백화점 등이 포함됐다.


국제노동조합 인디너스 동남아시아 사무실에서 에이드만토 (Annie Advinento) 를 주관하고 방글라데시 제의공장 재난 이후 현지 노조는 국제노동자 대표를 접촉해 150개 의류 브랜드에서 '소방과 건축안전 협정'을 넘어 현지 의류공장의 안전 누락에 대해 책임을 지고 있다.


노조 가 빈번히 교류하다


전 세계 140개국을 대표하는 5000만 노동자를 대표하는 인더스트리ALL은 매달 2 ~3회 회의를 마련해 아시아의 근로자들을 모아 지난해 이전에 거의 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노조가 정보를 나누는 능력이 높아졌다."에드만토는 "올해 우리는 많은 교류가 있었고 유효하다는 것을 발견하고 내년에 계속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그녀는 캄보디아와 방글라데시국이 이미 글로벌 노조에 주목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캄보디아 금변자유무역연맹 주석 마니 (Che Mony) 는 "서로 교류하고 이 국제조직 직책을 부여해 월급 인상 유설을 한다"고 말했다.


인도네시아 무역노조연맹 담당자는 말레이시아 베트남, 캄보디아, 라오스를 초청받아 다른 노조와 함께 경험을 나눴다고 말했다.“ 우리의 좌우명은 명백하다 — 저임금에 ‘ 아니 ’ 라고 말했다.우리는 동남아 국가에서 이 원칙을 전파하고 있다.그는 IndustriALL 이 계획한 이 회의는 50명 정도 세미나를 구성할 수 있으나 몇몇 국가를 초청한 근로 운동가들이 이 지역의 한 나라의 수도에 모인 호텔에서 최소 임금, 사회안전 및 기타 노동자 관련 문제를 비교할 수 있다고 말했다.


노조는 지난해 GMAC 및 캄보디아 정부 협상에서 아시아 기타 국가들의 사례를 인용했다.지난해 태국은 하루 300 바트 (약 57.98위안) 의 전국 최저 일봉을 발표했다.그러나 GMAC 는 2018년 최저월봉을 160달러로 올릴 때 노조는 177달러로 인상되기를 희망하며 더 많은 파업을 할 것이라고 위협했다.


근로 활동가들의 밀집유세는 지난 2년 동안 동남아 최대 경제체인 인도네시아 수도인 자카르타의 최저 월급이 60% 가량으로 240만 인도네시아 방패 (약 1262.16위안) 에 이른다.


임금이 계속 오르고 있지만 노동자 운동가들은 시장에 버려질 위험에 직면하지 않을 것이라는 믿음이 있다.자문회사 인도네시아 PT 맥켄석 이사장은 브디만 (Arief Budman) 이 글로벌 기업들이 아시아의 ‘시장 기회 ’를 인식하고 이곳의 소비군을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도네시아 이전을 위협하는 회사가 있는데, 그것은 단지 공허한 위협이라고 생각한다.”인도네시아 무슬림 노동자회 (인디언뮤지엄 Workers Brotherhood) 관원 와시딘 (Wahidin)은 회사들이 문을 닫지 않고 오히려 더 많은 회사들이 발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 관련 읽기

황업빈이 촉촉 촉촉촉 유원 신발 공장 노조 근로자 입회율 35%에 달한다.

직원
|
2014/8/8 20:17:00
87

校企联手培育实战型电商人才

직원
|
2014/8/7 23:45:00
29

천애포럼: 악랄트 그룹의 반년 임금 체불

직원
|
2014/8/7 13:03:00
83

유원그룹: 9900만 달러를 지출하여 직원 복지 파업 사건

직원
|
2014/8/7 13:03:00
56

'해피성 컵 '전국 피혁 의상 제판과 공예 대회

직원
|
2014/8/2 20:51:00
44
다음 문장을 읽다

金妍儿时尚女装都市女性优势下的投资者选择

众所周知,女装是一个庞大的市场,每一位女性,衣服除了分春夏秋冬四季,还分为正式装、约会装等等,分门别类,繁不胜数。更何况,这个地球上有一半是女性,而且在全国经济发展至今,穿暖已经不是衣服的要求,时尚漂亮才是女性对衣服的标准。有了这些前提条件,女装行业就提供了投资者的方向。接下来是品牌选择,据调查显示,不少人建议选择金妍儿时尚女装。因为在女装行业中,金妍儿虽不至于鹤立鸡群,但也优势明显。