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의류 점주 가 의류 가맹 계약 주의 사항 을 체결 하다

2010/8/27 17:42:00 45

의류 가맹

  

가맹자

가맹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계약내용을 깊이 파악하고 자신의 권익을 확보하려면 가맹계약을 개정할 수 없다고 여겨야 한다.

사실 계약은 서로의 합의를 통해 이루어진 것이며, 가맹자는 눈을 크게 뜨고 내용을 똑똑히 봐야 할 권리가 있다.

작은 편집자는 다음과 같은 10시의 주의사항을 총결해서 가맹자에게 서명할 때 참고로 한다.


첫째, 가맹본부에 서비스표장 등록증을 제시해야 한다.

가맹이란 본사에서 브랜드를 가맹점에게 권한을 주어 가맹점에 사용해 본부는 반드시 먼저 이 브랜드를 가져야 가맹점에 권한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본부는 중앙표준국에서 수여하는 서비스표장 등록증을 먼저 받아야 한다는 뜻이다.

가맹자는 가맹하기 전에 반드시 먼저 본부의 소유를 확인해야 한다

브랜드

마음놓고 가맹할 수 있다.


둘째, 권리금의

지불 방식

.

일반적으로 본부는 가맹자에게 세 가지 비용을 받으며 가맹금, 권리금 및 보증금이다.

가맹금이라는 것은 본부가 개점 전에 가맹자들을 전체적으로 개점계획하고 교육훈련소에서 받는 비용을 뜻한다.

권리금은 가맹점의 본부를 사용하는 상표와 명예를 향용하는 비용을 가리키는 것은 지속적인 요금이다. 가맹점은 본부의 상표를 계속 사용하면 정기적으로 지불해야 한다.

지불 기한은 1년에 한 번, 시즌 혹은 매달 지불할 수 있다.

보증금은 본부가 가맹자를 확보하기 위해 계약을 확실히 이행하고 제시간에 지급하는 비용이다.


제3과 본부의 납품 가격 문제.

일반적인 가맹 계약에서 본부는 가맹자에게 반드시 본부에 물품을 입고할 것을 요구한다.

이 점은 본부와 가맹점 분쟁이 가장 많은 일환이다.

가맹점은 본부의 공급가격이 너무 높다고 생각하여 자업자득으로 구매한다.

그러나 본부는 체인체계 품질의 일치성을 바탕으로 가맹점은 본부에 통일적으로 구매해야 한다고 요구하여 분쟁이 벌어졌다.

비교적 합리적인 방식은 가맹자가 계약을 맺을 때, 즉, 본부의 공급을 미리 요구하는 가격은 시장 시세보다 높거나 시장 시세보다 훨씬 높게 받아들일 수 있는 것이며, 사후 쌍방이 가격 논란을 면하기 위해서도 끊임없이 요구해야 한다.


넷째, 상권 보장 문제.

일반적으로 가맹 본부는 가맹점의 운영 이익을 확보하기 위해 상권 보장을 갖게 되는 것은 어느 상권 안에 두 번째 지점을 설치하지 않는 것이다.

이에 따라 가맹자는 상권 보장에 대한 범위가 얼마나 넓은지 잘 알아야 한다.

그러나 흔히 볼 수 있는 상황은 본부가 상권 이외의 멀지 않은 거리를 보장해 두 번째 가게를 개설할 때 기존 가맹점 사업에 영향을 끼쳐 항의하고 있다.

사실 본부는 상권 이외의 곳을 보장하고 가맹점에서는 항의할 권리가 없다.

그러나 일부 연쇄 체계는 가맹점이 많아졌거나 포화상태에 이르렀을 때 상권의 보장 아래 새로운 가맹점을 재개하기가 어려웠기 때문에, 공교롭게 제2 브랜드로 발전했다.

또 다른 새로운 브랜드 이름을 사용하고, 영업 내용은 원래의 브랜드와 완전히 동일한 상태로 기존 브랜드의 상권에 제한을 받지 않아도 된다.

이에 따라 가맹자는 자신의 권익을 보장하기 위해 계약을 체결할 때 재명 본부는 영업 내용이 완전히 같은 제2 브랜드를 발전시켜서는 안 된다.

  • 관련 읽기
다음 문장을 읽다

미친돌 &Nbsp 변신

만옥은 비취시장이 현재의 태세를 나타내는 것은 주로 두 가지 원인이 있다고 여긴다. 하나는 바이어에서 온 것이다.중국은 예로부터 ‘ 난세장금, 성세장옥 ’ 이라는 전통이 있었는데, 지금은 비취를 소장하는 사람들이 점점 거대해지고 있다.‘비취 수집 입문은 쉽기 때문에 진짜가 비교적 좋은 판정으로 거의 100% 정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