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편 장사 산업 이 직면 한 위기
상무 부 는 지난 4 월 23 일 EU, 미국 산 수입 카 프로 락탐 (CPL) 에 대해반 덤핑 입안 조사.。입 건 이후 국내 폴리아미드 슬라이스 와 필라멘트 생산 업 체 들 이 생존 난 을 겪 고 있 는 것 은 설상가상 이다.
최근 10 년 동안 방직공 업 중의 폴리아미드 산업의 발전 이 빠 르 고 생산량 의 연평균 증가 속 도 는 14% 에 달 했다.2009 년 에 국내 폴리아미드 총생산량 은 137 만 톤 (그 중에서 폴리아미드 6 은 116 만 톤), 소비량 은 163 만 톤 (그 중에서 폴리아미드 6 은 141 만 톤) 으로 세계 40 ~ 45% 를 차 지 했 고 중국 은 전 세계 최대 의 폴리아미드 생산 국 과 소비 국 이 되 었 다.폴리아미드 산업의 발전 은 '제1 2 차 5 개 년' 기간 에 '제1 2 차 5 개 년' 말 까지 방직 강국 을 건설 하 는 데 중요 한 의 미 를 가진다.
우리 나라 CPL 자 급 률 은 장기 적 으로 35% 대, 65% 대 를 유지 하고 있다수입 에 의존 하 다。2009 년 국내 CPL 생산량 은 33 만 600 t 으로 60 만 1 천 300 t 을 수 입 했 고 수입 의존 도 는 64.6% 에 달 했다.또한 국산 CPL 은 우등 품 률, 품질 안정성, 불순물 함량 등 측면 에서 유럽 과 미국 제품 과 비교 할 때 아직도 일부 차이 가 존재 하고 국내 고급 제품 의 생산 수 요 를 만족 시 키 지 못 한다.따라서 현재 CPL 수입 정책 은 폴리아미드 산업의 운영 과 발전 에 매우 중요 하 다.
현재 국내 폴리아미드 산업 사슬 이익 은 이미 뚜렷하게 상위 CPL 을 생산 하 는 기업 에 집중 되 고 있다.2009 년 3 월 부터 국내 CPL 가격 은 지속 적 으로 높 아 졌 고 연간 상승폭 은 76.7% 에 달 했 으 며 절편 57.4% 와 필라멘트 35% ~ 48% 의 연간 상승폭 보다 크게 높 았 으 며 국내 CPL 기업 의 가 동 률 은 100% 에 가깝다.올해 3 월 의 경우 국내 벤젠 현물 가격 은 톤 당 7 천 300 위안 ~ 7 천 500 위안, CPL 출고 가 는 톤 당 2 천 900 위안 으로 톤 당 CPL 순이익 은 약 4 천원, 판매 이익률 은 19.1% 에 달한다.한편, 같은 기간 절편 이윤율 은 0.87% 이 고 필라멘트 이윤율 은 0.35% 로 모두 적자 에 가 까 워 졌 다.이번에 반 덤핑 세 를 더 징수 하면, 많은 폴리아미드 절편 과 필라멘트 기업 이 생 길 것 이다.결손 과 도산.
2003 년 6 월 부터 2008 년 6 월 까지 상무 부 는 일본, 벨기에, 독일, 네덜란드 와 러시아 에서 수입 한 CPL 에 대해 5 ~ 28% 의 반 덤핑 세 를 징수 하여 국산 폴리아미드 생산 원 가 를 높 였 고 폴리아미드 필라멘트 가 대만 에 대한 반 덤핑 조 치 를 중지 했다.대만 은 이 유리 한 시 기 를 이용 하여 절편 생산 능력 32 만 톤 을 신속하게 확대 한다.2009 년 10 월 대만 수입 폴리아미드 6 절편 에 대해 임시 반 덤핑 세 를 징수 하 더 라 도 올해 4 월 에 종 결 된 후에 반 덤핑 세 (4.0% ~ 4.3%) 를 정식 적 으로 징수 하 였 는데, 올해 대만 은 여전히 절편 생산 능력 10 만 톤 을 새로 증가 하 였 는데, 이 는 그 원가 우위 가 여전히 크게 존재 한 다 는 것 을 설명 한다.
금융 위기 대응 배경 에서 국가 가 올해 수입 CPL 에 대해 7% 의 잠 정 세율 을 부 과 했 지만, 국산 폴리아미드 절편 생산 원 가 는 여전히 대만 18.05% 보다 높다.올해 상반기 CPL 평균 가격 으로 따 지면 대륙 절편 생산 원 가 는 대만 보다 톤 당 3 천 141 위안 높다.만약 이번에 반 덤핑 관 세 를 다시 징수 하기 시작한다 면 대륙 절편 산업 은 한편 으로 는 원료 관세 비용 을 계속 확대 하고 국내 CPL 의 가격 인상 에 직면 해 야 하 며, 한편 으로 는 대만 절편 에 직면 하여 저가 덤핑 을 계속 확대 해 야 한다.국내 CPL 생산 업 체 들 도 결국 영향 을 받 을 것 으로 보인다.
이번 CPL 반 덤핑 재 개 는 CPL 과 절편, 필라멘트 수입 관세 의 역전 을 심화 시 켜 국내 폴리아미드 산업의 건전 한 발전 에 심각 한 손 해 를 끼 치 는 동시에 국내 CPL 기업 의 생존 을 연장 할 것 이다.이에 따라 업계 에 서 는 폴리아미드 산업 사슬 전반 을 지 키 고 사회 안정 을 유지 하기 위해 이번 CPL 반 덤핑 을 조속히 종료 하고 현 행 CPL 수입 잠 정 세율 을 5% 로 계속 낮 추 겠 다 고 신청 하고 있다.
- 관련 읽기
- 패션 아이템 | 가을 겨울 폭발 아 이 템 트 렌 드 가장 유행 하 는 아 이 템
- 국제 표준 | 첫 번 째 로 '중국 표준' 에 따라 생산 된 면 화 는 심사 인증 절차 에 들 어 갔다.
- 구두시장 | 구 찌 구 찌 의 새로운 울 트 라 스페이스 R 투명 고무신 디자인 감상
- 패션 속보 | 361 ° 새로운 AG2 농구 화 더 많은 실물 디 테 일 실전 정품 디자인 감상
- 시장 연구 | 통 책 의료 '양', '질' 과 '호 성하 도전': 14 년 총 시가 32 배 증가
- 부 이야기 | 샤 를 르 바 투자 오 양 상우: 전공 과 집중 은 의료 건강 투 자 를 잘 하 는 관건 이다.
- 재경 특집. | 생물 의약 초기 투자 의 전환점: 네 가지 펀드 공동 건설 업계 생태
- 부 이야기 | 상업 이야기
- 상업대학 | 《 용 호 무 사 》: 피 와 살 로 영화 강산 을 만들어 낸다.
- 상업대학 | 개인 전세 기 이동 승 온 끊임없이 기 회 를 틈 타 럭 셔 리 체험 재 업그레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