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추 ’는 엑스포 & Nbsp; 대학생 자원봉사자가 경지를 높이고 있다
상하이 엑스포는 개막부터 전 세계의 시선을 끌었고, 지금까지 1000만 명이 넘는 관광객이 관광을 하러 왔다.
5.28 제곱 킬로미터의 엑스포터에는 매일 수천 명의 젊은이들이 바쁘게 분배하고 지도를 가르고 선로, 질서를 유지하고 돌발 사건을 처리하는데 ….
그들은 초록색 백색의 제복을 입고 대부분 상하이 고교에서 온 80후, 90후 대학생들이 친절하게 ‘배추 ’라고 불렀다.
배추 한 포기 의 정신 이 충만해 전 세계 관광객 에게 중국 청년 열정, 우호, 자신감 의 모습 을 보여 준다.
그들은 기꺼이 봉사하고 용감하게 담당하고, 청춘의 열정으로 엑스포로, 관광객 엑스포 아름다운 기억의 구성 부분이 되었다.
이 과정에서 그들도 인생의 세례를 겪고 자신의 정신적 경지를 높였다.
"저희 서비스는 엑스포 이미지를 대표합니다".
동제대 환경대 4학년생 장박역에서 포서중국 선박관 광장에서 관광객들을 위한 안내 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가 방금 직장에 올라갔을 때, 한 중국인 관광객이 낯선 중국어로 가장 좋은 실천구를 찾아가 어떻게 가느냐는 질문에 장박사는 대체적인 방향을 지시했다.
관광객이 떠난 후 장박사는 서둘러 동반자에게 확인하고 나서는 더 편리한 경로가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서둘러 관광객을 쫓아 가며 숨을 헐떡이며 새로운 행보를 알렸다.
"여행객을 좀 줄일 수밖에 없지만, 우리 서비스는 엑스포 전체의 이미지를 대표해서 꼭 전공을 해야 한다."
장박 마음속으로 생각하다.
여행객들은 이 배추의 열정적인 서비스에 연달아 감사를 표했다.
고향은 신강의 자원봉사자 아리조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
아의조르크는 엑스포 자원봉사자의 전공과 열정을 구현할 뿐만 아니라 신강인민의 호객 이미지를 보여주고, 그녀의 서비스는 신강동포가 엑스포에 대한 지지를 대표하고 있다.
녹화구 자원봉사자 이가작 29605는 휴게실로 돌아가는 도중 몇 명의 초조한 할머니를 만나 도움을 청하고 있었는데, 여행단과 실산했다.
이가작 29605는 쉴 틈도 없이 그녀들을 뒤척이며 가이드를 찾았다.
돌아왔을 때 두 시간이 지났는데, 그녀는 다시 새로운 서비스에 뛰어들었다.
많은 ‘배추 ’가 쉬는 시간에 자발적으로 일자리를 구하고 자신의 능력을 다하여 관광객들을 위해 편리하게 보냈다.
복단대학 자원봉사자 장소엽은 지하철에서 지팡이를 짚고 있는 할아버지에게 "당신의 옷이 전 세계에서 가장 유행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배추 ’들은 엑스포를 통해 “힘들고 즐겁고 즐겁다 ”, “고생은 행복하다.”라고 표현했다.
한 마디의 말이 소박하지만 금빛 같은 품성이 담겨 있다.
62금 지원휘장 엑스포 정서
자원봉사자 집단에서 가장 인기가 많습니까? 엑스포가 한 달 넘게 운영됨에 따라 그 답은 점점 또렷해지기: 배지 — 배지 한 개가 학생들이 직접 설계하고 특색 있는 배지 를 포함해'배추'들이 직장에 대한 열애와 우수한 서비스에 대한 추구, 그리고 엑스포에 대한 애정을 품고 있습니다.
화동사범대학교에서는 파란, 녹색 2개 교명'큰 떡'을 포함해 각각'엑스포지망'이라는 단자 4개 소장, 그리고 손에 손잡은 마스코트 1개가 있다.
각 구역 반단의 ‘배추 ’들이 총명한 재능과 지혜를 충분히 발휘하고, 직접 설계 배지: 녹지공원 자원봉사자들은 간필로 녹수, 흥행센터 자원봉사자들이 중국관 스타일을 닮은 ‘표 ’라는 글자를 도안...
복단대학은 30개의'단단 '배지를 설계해 공청단을 뜻하는 의미로 단체정신을 상징한다.
학교는 매일 매일 ‘일일의 별 ’ 200명, 배지를 수여하며 우수한 자원봉사자들에 대한 장려로 나섰다.
서비스기간이 끝난 후 ‘배추 ’들은 62개의 엑스포 배지를 남겼다.
‘배추 ’들의 선동 아래 ‘배지 문화 ’가 정원 직원으로 확산되어 많은 관광객들로 복사되었다.
동제대학은 5개의'엑스포 매일별 '배지를 만들었고, 도안은 각각 엑스포 단지의 5개의 중요한 장소를 모았고, 만약 한 세트를 모으면 엑스포 원구도를 맞출 수 있다.
서비스의 나머지 ‘배추 ’들은 광장에서 금연 홍보를 전개하고, 담배를 피우는 관광객이 담배를 끄는 것을 권장하고, 협조한 사람에게는 동제백년 교경 휘장을 증정한다.
이들은 "앞으로 이 배지를 보고 오늘이 생각났으면 좋겠고'배추'들이 주는 권유를 떠올리며 앞으로 담배를 적게 피워라"고 전했다.
화동사범대학 부서기 오민위는 배지가 낮지만 문화적 함량이 풍부하고, 디자이너, 소유자의 감정을 담고'배지 문화'가'배지'에서 유행하면서 청년 대학생의 적극적인 삶의 정취를 구현했다.
'엑스포 서비스 보전 '지원 정신 전달
한 차례의 투어 행사에서 상하이 세관학원 자원봉사자 40명이 현장 질서를 유지한다.
그러나 천공은 멋을 부리지 않고 순풍이 시작되기 전에 갑자기 큰비가 내렸다.
자원봉사자들은 빗속에서 자리를 지키고 아무도 떠나지 않았고, 나중에 임시 투어 취소를 통지하고 나서야 그들은 비를 피하는 곳을 찾아갔다.
‘배추 ’들 속에 엑스포 임무는 조금이라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이런 이야기는 이루 다 헤아릴 수 없다.
복단대 2326명의 단원 보컬 지원자가 서비스 기간 동안 각 지역별로 37.5000자 모두 37.5만자 수첩을 정리했다.
단범 일자리 설치, 흔한 문제 및 답변, 해석사, 돌발 사건 처치 방법 등 모두 상세한 소개로 ‘엑스포 서비스 보전 ’이라고 할 수 있다.
복단대 부서기 고천은 "'배추'들은 거의 일자리 서비스를 제외한 시간에는 이'보전'에 쓰여 많은 의도가 직접 그린 것이다"고 소개했다.
보름달 서비스의 마지막 날, 복단'배추'는 총 578페이지의 수첩을 이들을 대신한 화동사대 자원봉사자에게 보내며 엑스포국에 최대의 역할을 해 단지 서비스 수준을 높이게 했다.
복단대 1095명의 도시 정류장 자원봉사자 중 한 명이 유실되지 않았다. 화동사범대학 244명의 자원봉사자가 정원 초반 근무에 참가했고, 동창은 골단으로 휴양된 나머지 자원봉사자들을 모두 서비스를 마쳤다.
동제대 자원봉사자 유효림은 "우리가 이 옷을 입으면 우리가 져야 할 사명이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출발점에서 열심히 하겠습니다".
입원 전인 며칠 전 신선한 시기를 보내고,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정서적인 파동을 일으켰거나 오해로 억울함을 느끼거나, 밤에 유람객이 드문 것으로 외로웠다.
그들은 서로 격려하고, 서비스 엑스포의 의미를 살펴보고, 자원봉사자의 사명의 중대를 점차 발견하고, 피곤 속에서 진작했다.
‘배추 ’들은 오랜만에 관광객이 찾아와 묻지 않았지만, 각 일자리가 모두 없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네가 거기 서 있으면 도움이 필요한 관광객이 한푼 안심하고 돌발 사태를 더 잘 처리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자원봉사자 손페엽은 가서를 한 통 쓰고 "청옥 복장을 하고 피곤해도 무방하고 엑스포에 뜻을 품고 애비를 그리워한다"고 시를 덧붙였다.
그는 그동안 집에서 늘 어른의 호응을 받았다고 말했다. "지금은 달라졌고, 나의 노동과 지출은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되며 사회에 이로운 점이 있다"고 말했다.
엑스포 경력으로 인해 그들은 더욱 환위사고를 이해했다.
차에 오르면 남자는 좌석을 여자에게 양보하고, 하루 서비스가 끝나면 집합을 하면, 그들은 돌발 임무로 늦게 돌아오는 팀원들을 참을수 있다. 이들은 ‘운송버스 ’ 운전기사가 매우 힘들다는 것을 알고, 전차 동창이 서명한 선물을 준비했다 ….
서비스 엑스포를 떠난 후 ‘배추 ’들은 이것이 끝나지 않고 봉사를 준비하려는 이념을 삶으로 가져와 활기를 띠고 있다고 믿는다.
동제대 자원봉사자 계명은 "이번 서비스가 끝난 후, 나는 그것을 이정비로 삼아 새로운 출발점에서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 읽기
- 구두업 동태 | 베리 타이틀 브랜드'사카도 '시수 일본 신발 시장
- 주문회 | 아침 스니커즈 브랜드 2014년 겨울 주문회 원만하게 끝나요.
- 회사 뉴스 | 신제품 선매가 이상적이지 않은 망고로 중기 수입 목표 수정
- 기업 정보 | 보미곰 아동복 품질
- 주문회 | 아침 아동화: 브랜드 2014년 겨울 주문회 원만하게 끝난다
- 절강 | 温州龙湾:构建电商平台为传统产业“造市”
- 전시회 | 정세화 여장 브랜드 를 만들어 패션 을 선전 의 토산물 으로 만들다
- 복건 | 泉州举行纺织:制鞋机械产能对接会跨行业促协作
- 천지를 대리하다 | 가사기 브랜드 여장 전문화 여장 기지
- 신발 | 천주 에서 만개 기업 이 손 잡기 ’ 방직 제화 기계 생산력 이 맞붙는다
- 좋은 아이 아동차 임대 준칙
- 세박대 예배 행방 공략 — 정안편
- 이탈리아 성급 미키린 셰프는 원액 파스텔
- '2천1박2일'은 신비한 동양 풍정 & Nbsp & 화려한 퍼포먼스는 전장을 뒤흔들었다
- 한국 의 유월 트렌드 거리 는 다른 조류 가 집 에 이르렀다
- 도시 최고의 실천구 사례전 6월 23일 개막
- 독일관 전시품 연내에 상해 상산 & Nbsp; 시민은 첨단 기술의 ‘숫자 의치 ’를 상감 할 수 있다
- 정원구 신에너지 버스 411대 & Nbsp; 개원 승객 3000만명
- 엑스포 도시 주제를 마음껏 이야기하다.
- 상해: 엑스포 악장은 & Nbsp; 구조 조정 거창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