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맥에 대한 네 가지 이야기.
故事一:乔治.波特(GeorgeBoldt)——希尔顿饭店首任总经理
미국에서 발생한 진실 이야기: 시련이 뒤섞인 밤 한 쌍의 노부부가 여관에 들어서며 하룻밤 묵고 싶었다.
부득이하게 호텔의 야근 서비스생은 “죄송합니다. 오늘 방은 아침에 회의를 오게 된 단체가 꽉 찼습니다. 평상시 에 나 는 두 분 을 빈 방 없이 지원 하는 여관 에 쓰 지 않 았 지만 나 는 당신들 이 다시 한 번 의 비바람 속 에 몸 을 놓 았 는데 당신들 은 왜 내 방 에 머물지 않 았 습니까? 그것은 비록 호화로운 스위트룸은 아니지만 여전히 깨끗하다. 내가 당직을 해야 하기 때문에 사무실에서 휴식할 수 있다.
이 젊은이는 이 건의를 성실하게 제기했다.
노부부는 그의 건의를 대범하게 받아들여 서비스생의 불편에 대해 사과했다.
지난날 비가 그치고 하늘이 개었다. 노선생이 계산을 하려고 할 때, 카운터는 여전히 어젯밤의 이 서비스생이 여전히 친절하게 말했다. “어제 당신이 사는 방은 식당의 객실이 아니기 때문에 당신의 돈을 받지 않을 것이며, 부인과 어젯밤에 잘 잤으면 좋겠다.”
노선생은 고개를 끄덕여 말했다. "당신은 모든 여관 사장이 꿈꾸던 직원이었는데, 아마 나중에 내가 너를 도울 수 있을 것이다."
몇 년 후, 그는 선생님께서 부친 접수편지를 받았는데, 편지에서 그 비바람과 밤에 발생한 일을 말했고, 또 초청장과 뉴욕의 왕복 비행기표를 한 장 첨부하여 그를 뉴욕 일유로 초청했다.
맨해튼에 도착한 지 며칠 만에, 복무생은 5가 및 34가 길목에서 그 해의 여객을 만났다. 이 길목은 화려한 새 빌딩이 우뚝 솟아 있다. 노선생은 “내가 너를 위해 지은 여관이니, 기억해 줄래?”라고 말했다.
이 서비스생은 놀랍게도 말이 갑자기 더듬더듬 변했다. "무슨 조건이 있는 거 아니야? 너는 왜 나를 선택했니? 당신은 도대체 누구입니까?
"윌리엄 아스트라고 합니다."(윌리암 WaldorfAstor), 저는 조건이 없습니다. 당신이 꿈꾸던 직원이었습니다."
이 호텔은 뉴욕에서 가장 유명한 Waldorf 왈도프 호텔이다. 이 호텔은 1931년에 기용해 뉴욕의 극한 지위 상징이자 각국의 고층 정치가 뉴욕을 방문하는 첫 선이다.
당시 이 직장을 인수한 서비스생은 조지 포터 (GeorgeBoldt), 월도프의 세기를 다지는 세기의 선수였다.
어떤 태도로 이 서비스생의 운명을 바꾸게 하는가? 그가 ‘귀인 ’을 만났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그러나 이날 밤 다른 서비스생이 근무하면 같은 결과가 있을까?
인맥을 경영하는 ‘맥객 ’들이 고심히 경영하는 것은 중요한 때에 우리를 돕는 ‘귀인 ’이다. 사실 ‘귀인 ’은 어디에도 없이 많은 인연이 충만되어 있어, 인연이 하나하나 다른 고봉으로 몰릴 수 있을 것이며, 어느 한 사람에게도 소홀히 하지 말고, 누군가를 도와줄 수 있는 기회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배울 수 있도록 공부는 모든 일을 완벽하게 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에 감사하고, 우리가 가장 중요한 귀인이라고 믿는다.
故事二:乔.吉拉德
한 훈련사가 이런 이야기를 한 적이 있다. 그는 조지라드의 인맥에 대한 연설에 참여한 적이 있다. 연설 전 그는 조지라드 보조가 보낸 명함을 끊임없이 받았다. 그 자리에 있던 23천명이 거의 다 그렇다. 몇 장, 그 이야기가 시작된 뒤 조지라드의 동작은 그의 양복을 열어 적어도 3000장 이상의 명함을 뿌렸다.
만장에는 더욱 미친다. 그가 말했다. 여러분, 이것이 바로 내가 세계 1등 판매원이 되는 비결, 연설 끝!
인맥 자원을 건립하는 데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 주동출격!
故事三:胡雪岩
고양은 ‘홍정상 상인 ’ 후설암을 묘사할 때 “사실 호설암의 손목도 간단하고, 호설암은 말을 잘 듣는데, 그 사람이 무슨 말이 무미건조하든, 그는 정직하고, 두 눈을 바라보며 흥미진진하게 듣는 것 같다 ”고 말했다. 이와 함께 그는 정말 듣고 있다. 긴요한 고비에 한, 두 말을 덧붙여, 두 개의 의리를 줄여서, 도도한 사람은, 마음에 거슬리지 않는 빠르고, 자연히 의기투합하여 지교가 되었다.
경청은 사람과 사람 사이의 소통의 주요 무기다. 먼저 성공한 경청자가 되어야 인맥을 더 많이 맺을 수 있다.
故事四:卡内基
미국'철강 대왕 '카네키는 1921년에 100만 달러의 최고 연봉 (채용)을 모집했다. 많은 기자들이 카네기를 방문할 때: “ 왜 그 사람입니까? ” 카네키는 “그가 다른 사람을 가장 칭찬하기 때문에 가장 값진 재주다 ”고 말했다. 심지어 카네기가 자신이 쓴 묘지명은 이렇다. 여기에 누워 있는 사람이 어떻게 똑똑한 사람보다 더 즐거웠는지 알 수 있다.
소통은 인맥을 만드는 가장 좋은 경로다. 경청을 제외하고는 적시에 찬미해야 한다.
- 관련 읽기
- 유행화 | 나이키 3M 반광 흑백 배색 Air Max Tailwind 4 신발 라인이 노출되다
- 패션 브랜드 | 스포일러 헤론 프리스턴 202020 봄 여름 시리즈 아이템 이미 개시 예정~
- 업종 종합 서술 | 인도네시아 는 수입 원단 에 대해 임시 방위 조치 를 실시할 것이다
- 업종 종합 서술 | 총상금 100만,'몽고마 정신'의 창의적 디자인 작품 모집
- 유행화 | AJ1 블랙레드'Meant To Fly'배색화 관도 발표, 클래식 브레드?
- 패션 브랜드 | 지쇼크 2019 금속 레이저 카탈로그 시리즈는 다음 달 발매, 고규격 설정
- 업종 종합 서술 | 대만 방직 기업: 시장 수요에 바짝 달라붙어 환경 보호 발전에 관심을 가지다
- 업종 종합 서술 | VEOCEL™ Eco Care 기술을 도입하여 보력 가지속성 접착섬유 시장의 발전을 돌파하다
- 업종 종합 서술 | 중방연은 시진평 총서기를 전달하고 조몽두 그룹에 대한 친절한 격려 회의를 열었다
- 업종 종합 서술 | '쌍11'신기록: 2684억!의류 업계의 소비가 멀리 앞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