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 계획 5 대 원칙
최근 각종 매체에서 대학생이 직면한 취업난제, 고임금 근로 부담을 받지 못하거나 성취의 성공자는 여전히 고민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매년 이상학교에 합격하지 못하거나 직장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고 보도했다. 혹은 이상학교와 좋은 일자리를 취득했지만 앞으로도 학습, 작업 중 문제에 직면했다고 한다.
풍족하고 아름다운 생활, 작업은 영화나 로맨틱 멜로 소설의 줄거리에만 존재하는 것 같다.
그러나 현실은 그렇지 않다. 우리는 매일 생활과 작업의 양극에 바쁘다.
많은 성공인사, 사업이 성공했지만, 일이 뜻대로 되는 것은 아니다.
사실 그것들은 너와 나 같은 것이고, 역시 성공과 뜻대로 되어야 한다.
어떤 원인을 바탕으로 우리가 이렇게 불리한 곤경에 처해서 어떻게 해야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
여기에서 우리는 중국의 빨간색 혁명이론을 참고하여 인생의 직업 발전에 대한 가치관과 지도원칙을 형성하고 문제의 원인에 대해 해명하고 앞으로의 문제를 일일이 해결할 것이다.
문제의 원인에 대한 논술
마열주의 유물 변증법에 천명된 것 같다: 모순은 모든 사물의 발전 과정 중 하나하나 의 사물 발전 과정 중 하나하나 의 발전 과정 에서 자발적 갈등 운동이 존재하고 있다.
이것은 옛날 팔괘 도안이 제시한 것처럼 서로 대립, 의존과 발전의 변화이다.
인생은 성공과 실패로 이루어진 것이며 절대적인 행복과 순조롭지 않다는 뜻이다.
흔히 거대한 성공일수록 상응하는 불변의 어려움을 따라간다.
유물 변증법에 따르면 오늘이 성공이든 실패하든 모두 자신의 내재와 외부 환경의 원인이 있다.
많은 사물은 하루 밤낮으로 이루어질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마치 한 사람의 좋은 습관처럼, 그것은 세월의 흐름에 조금씩 쌓여 있는 것이다.
이러한 원인은 또 자신과 변화를 파악할 수 있는 내적 요소와 주관적으로 바꿀 수 없는 객관적 환경으로 나뉜다.
그래서 오늘날의 현황은 어느 날 환경과 자신의 내재적인 요소의 교차 영향에 달려 있다. 내일의 모든 것은 오늘날의 노력에서 비롯된다.
인생 직업 계획 다시 정의
인간의 일생 중 갈등과 어려움은 처음부터 끝까지 따르는 것으로 분석된다. 그렇다면 직업 계획은 학업 상담, 구직 면접 상담 등 단기적인 행위가 아니다.
또 단순히 단기적으로 많은 일들을 대한다면 기회주의와 일이 해결되지 못할 극단적인 상황에 빠질 것이다.
인생의 직업 계획은 인생의 일생의 직업 발전의 관점에서 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수능, 구직, 출국 등 인생의 중요한 사건은 책임지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인생의 발전을 지도하는 과정을 고려해야 한다.
이렇게 되면 생명 속에서 해결할 수 없는 어려움이 생기기 어렵고, 우리도 시각 을 바꾸어 직업 발전을 관찰하고 여유 있는 경영 미래를 볼 수 있다.
또 극복할 수 없는 객관적 환경과 불행 사건에 대해서도 적응, 조정, 피할 수 있고, 장점을 피하는 데 있다.
불리한 조건하에 있는 약세군체도 마찬가지로 성공을 즐길 수 있다.
보편적인 법칙을 가지고 있는 원칙을 제공하여 발전을 적용하다.
사람마다 직면한 상황은 천차만별이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우리는 구체적인 기획 도구와 방법을 제시하지 않고 구체적인 원칙을 제시하여 자신들이 실제 상황을 결합시켜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이렇게 하는 장점은 자신만의 상황에 대해 가장 잘 아는 사람만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계획을 세울 수 있다는 점이다.
둘째: 예상치 못한 변화를 만날 수도 있고 이런 상황에 직면하면 원칙에 따라 언제든지 구체적인 응변조치를 조정할 수 있다.
셋째는 일정한 플랫폼의 시작과 자원에 대한 의존도 없고 극단적인 상황에 처한 사람들도 실질적으로 발전시켜 불리한 국면을 개선할 수 있다.
아래의 편폭에는 주로 지속적인 원칙, 원칙을 무시하고 생존원칙, 입족점 원칙, 집중력 원칙을 소개한다.
인생 직업 계획 원칙
1 、지속 원칙
토마스 알바 에디슨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국 전기학자와 발명가이며 평생에 약 2천 건의 창조 발명으로 인류의 문명과 진보에 큰 공헌을 하였다.
아시다시피, 우리가 오늘 사용하는 전등은 바로 그가 발명한 것이다.
당시 이 발명을 위해 총 6000여 개의 섬유 재료를 실험해 몇 번의 실패를 겪고 마침내 우리가 오늘 광범위하게 사용하는 전등을 돌파했다.
오늘의 대다수 사람들은 기적이 있다고 믿는다. 확실히 세상에는 기적, 기회의 수록이 있다.
에디슨처럼 기적, 한꺼번에 얻어 온 것이 아니라, 그는 일생에 거의 기적을 얻었다.
우리의 통상적인 안목으로 보면, 그의 가정 조건은 좋지 않고, 학교에 갈 희망도 없고, 국부 장애도 가지고 있다. 이런 사람은 오늘 아무도 없을 것이다.
그러나 결과는 우리가 생각한 것보다 평생의 지속적인 원칙에서 직업 계획을 진행하기 때문이다.
지구의 원칙은 우리가 더 높은 고도에서 유물주의 변증법으로 발전할 수 있는 삶의 생애를 봐야 한다.
변증법의 관점에서 보면 사물의 발전은 연속적인 갈등 운동 과정이다.
한편, 모순의 각종 요소, 주요 요소, 부차적인 요소, 유리한 요소, 불리한 요소 등 상호 운동, 상호 작용, 변화 발전 중 이런 운동은 사물의 특징, 현황, 역사 및 미래를 결정했다.
한편 사물의 갈등은 영원히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모순 운동에서 대립되는 요소는 서로 대립하고 서로 버틸 수 있고 서로 성장 전환을 하고 있다.
I. 사물은 여러 가지 요소의 상호 운동 과정으로 결정된다.
사물의 발전 변화는 규칙이 순조롭고 순조롭지 않은 것이며, 결코 인구에서 말하는 허무무무한 운은 아니다.
기회는 더 이상 구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는 반면, 그것은 그것의 무한성을 나타낸다.
많은 일들이 이렇다 할 수 없는 것은 경험과 공부가 없었고, 어떤 천부적인 재능이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 노력으로 모두 배울 수 있었다.
기회는 추구할 수 있는 것이며 창조할 수 있다.
II. 모순 운동은 생명의 전체 과정을 관통하게 된다.
갈등은 사라지지 않고, 멈추지 않고 생명의 필연적인 법칙이다.
그래서 누구나 마찬가지로 각자의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지만, 물론 어려운 것은 각각 다르다.
그래서 어려움을 겪을 때 기죽지 말고 성공자들을 미신해서는 안 된다.
III. 사물은 모순의 발전 변화에 처해 있다.
많은 일들이 변화할 수 있다는 뜻이지만, 한 마디가 아니라 사물의 객관적 규율에 따라 바꿔야 한다.
과거의 것은 이미 바꿀 수 없지만 미래는 오늘의 태도와 노력에 달려 있다.
IV. 갈등의 상호 지탱으로 성장 전환.
어려움이 없으면 성공하지 못하고, 어려움이 사물의 일면은 객관적으로 존재한다.
어려움을 해결하지 않으면 사물이 바뀌지 못하고 어려움은 영원히 눈앞에 갇힐 것이다.
극복하고 불리한 요소를 전환해야만 사물은 이상적인 방향으로 전환된다.
지구원칙에서 출발한 중요성은 센티브 사물 자체의 객관적 규율 및 변화 추세를 나타내는 것만이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현재의 상황을 바꾸는 광활한 회전 여지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구체적인 사건에 얽매이지 않는 일시적인 성패를 근본적으로 인생 생애 중의 난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이다.
둘째, 원칙을 무시하다
중국 고대에는 우공이산이라는 우화 가 있었다.
옛날 한 노인이 화북에 살고 북산 우공이라고 했다.
그의 가문 남쪽에는 두 개의 큰 산이 그의 집을 가로막고, 태행산이라 부르며, 왕옥산이라고 한다.
우공은 그의 아들을 이끌고 호미로 이 두 산을 파갈 것을 결심했다.
또한 산은 높지만 그것은 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나의 힘은 비록 적어도 나는 죽어도 여전히 아들이 있고, 손자는 계속 이어질 수 있다.
이렇게 꾸준히 견지하기만 하면 언젠가는 산을 파버려야 한다.
이것은 간단명료하지만 깊은 이야기에 담겨 있다.
이야기 속 주인공은 불가능한 임무를 완성하려고 시도했다.
이론적으로는 실행할 수 있지만 상식적인 사람들은 실천에서 일치하는 결론을 직접적으로 유도할 것이다.
물론 옛 사람들이 일부러 간단한 이야기로 심각한 철리를 설명하는 것이 더 경향이 있다.
원칙을 경시함으로써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 특히 큰 어려움이 있는 효과적인 방법들을 제시할 것이다.
그것은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략상 우리는 모든 어려움을 능멸한다.
장기적으로 볼 때 아무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것은 확실한 것이다.
우리는 어려움에 놀라 쓰러질 수 없다. 어려움이 아무리 어렵더라도 한계가 있다.
남들이 부러워하는 외국 기업이라면 학력, 경험, 이익 능력이다.
학력 부족, 우리가 공부하러 간다, 경험이 없으면, 우리는 관련 업무부터, 예를 들면, 국내 회사에 먼저 가며, 점차 쌓이고, 이득력이 부족하면, 훈련을 할 수 없다.
바꾸고 싶지 않거나 노력하는 사람을 두려워한다.
전술에서는 어려운 구성부분을 중시해야 한다.
우리는 전체적으로 모든 어려움을 무시하지만, 우리는 사물을 바꾸는 데 영향을 미치는 일부 일부 부분에서 착수해야 하고 모든 부분의 문제를 잘 해결해야 사물이 바뀌는 것을 깊이 이해한다.
우리는 이런 어려운 것을 무시해서는 안 된다. 그러면 쉽게 실패한다.
반대로 상대적으로 우세한 힘을 집중해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실천에 가는 것이다.
옛 사람들은 늘 천리의 행실이 발걸음에서 시작된다.
문제를 해결하는 데는 문제의 본질을 인식하고 우수한 전략 전술이 아니라 한 걸음 한 걸음 씩씩한 실천에 있다.
지식이 없으면 공부할 수 있고 실천이 없으면 모든 탁월한 전략, 전술은 모두 탁상공론으로 되어 아무런 가치도 없다.
인생은 종종 부주의한 상황에서 마주치고 싶지 않은 어려움을 겪는다.
만약 마주치지 않는다면, 그것은 영원히 네 앞에 가로놓여 버리지 않을 것이다.
이럴 때 어떡하지?
전체적, 전략적으로 모든 어려움을 무시해야 우리는 어려움을 극복할 용기가 있다.
그러나 구체적으로 우리는 모든 국부, 세부 사항을 무시하지 않는다.
어려움 때문에 계속 해결할 수 없는 것은 쉽게 해결되지 않기 때문이다.
우리는 어려움을 무시하는 것을 강조하지만 아무것도 무시해서는 안 된다. 그렇게 하면 맹목적인 것이다.
멸시와 중시는 반드시 현실 환경에 기반되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야 한다.
무시하는 목적은 더 나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다.
문제를 해결하는 데는 한 개의 국부로부터 이 문제를 해결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
비례와 척도는 경시와 중요시를 중시하는 곳이며, 이를 파악해야 하고 모순을 파악해야 하는 곳이다.
이러한 실제 어려움에 직면하면 전략적 인식과 중시가 있어야 전략과 세부적으로도 이 두 사람을 잘 통일시킬 수 있다.
3, 생존 원칙
예전에는 함양성 안에서 병기를 파는 상인이 있었다.
무엇보다 창은 가장 날카로운 창으로, 어느 방패도 뚫을 수 있다. 잠시 지나면 그의 방패를 들고, 내 방패는 천하에서 가장 견고한 방패이고, 어떤 창도 뚫지 못한다.
나중에 누군가 그의 창으로 그의 방패를 찌르는 것은 어떨까?
이것은 역사상 유명한 모순의 전고이다.
갈등이 발산된 이 모순은 간결을 개괄하는 직업 생애 중 가장 기본적인 개념이다.
모택동 주석은 《지구전 》에서 이런 개념을 논술하고 《고대 전쟁은 방패 》 를 써서 방패를 공격하여 적을 소멸하기 위해 방패를 방어하고 자신을 보존하기 위해서다.
오늘까지의 무기는 이 두 사람의 계속이다.
공격은 적들을 직접적으로 없애기 위한 것이며, 또한 자신을 보존하기 위해, 적을 소멸하지 않는다면 스스로 소멸될 것이다.
방어는 직접 자신을 보존하기 위해서지만 공격을 돕거나 공격을 준비하는 수단이기도 하다.
전쟁의 목적에서 적을 소멸하는 것은 주요한 것이며, 자신을 두번째로 보존하는 것은, 적을 대량으로 소멸해야만 효과적으로 자신을 보존할 수 있다는 것이다.
객관적으로 말하면, 직업 생애에서 우리는 할 수 없고, 객관적 물질 조건 허가 범위 외기업이 기적의 발생을 추구할 수 없다.
모든 발전은 현실에 기초한 물질 조건 허가 범위 내에서 실현되고, 생존 원칙은 이 사상의 집중 구현이다.
발전을 추구하는 것은 필연적이지만, 생존은 필수이고, 이 두 사람은 결코 갈등이 없는 곳이다.
- 관련 읽기
- 구두시장 | Air Force 1 뉴욕 도시 배색'What The NYC '신발을 미리 보기
- 허튼소리를 하다 | 다른 디자인의 앙고라 가디건
- 터뜨릴 거야. | 창의단체'장고 '경핵미조 Off -White 상표 침해 새로운 로고 설계가 폭로됐다.
- 패션 속보 | 독일 지명화점 Asphaltgold '신발 스타일 감상
- 유행화 | 비동x 아디다스 연명 NMD Hu 신발'Look Within'오렌지 버전
- 터뜨릴 거야. | 불가리아 디자이너 Kiko Kostadisnov 촬영 시리즈 등장
- 신발 속달 | Vans X HAVEN 2019 연승화 시리즈 출로, 군사적 풍격이 돋보인다.
- DIY 생활 | HUMAN MADE X Verdy 연명'Harjuku Day Festival '시리즈 발표
- 구두시장 | 신백륜 X 슬램 Jam
- 허튼소리를 하다 | 챔피언 X Dr. Seuss 2019 연명 캡슐 시리즈 석출, 동잼
- 돌아오면 어떻게 하면 돌아가면 할수록 유리할 수 있습니까?
- 브랜드 건조 결함 의탁, 의약 마케팅 탈로 포위
- 새 준칙에서 근로자의 복지비는 어떻게 처리합니까?회계 작성
- 회계인수 업무는 무엇입니까?어떤 상황에서 회계 업무를 처리해야 합니까?
- 어떻게 효과적인 소통을 진행합니까
- Word2007 의 붙여넣기, 드래그 및 방치 도구
- 《 새로운 상업 구도 아래 치찬 모략 》 시리즈 중 하나: 점검 예방 상규 방법이 점점 멀어지고 있다
- 중개상들은 어떻게 자신의 전략과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까?
- 상케: 내가 '본다' 노동 계약법 '
- 《 노동 계약법 》 의 주요 내용과 특징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