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먹을 때 신발을 닦는 것이 반감합니까?
“ 스승님, 신발 좀 닦아드릴까요?
신발이 더러워진 거 봐.
장 선생은 밥을 먹고 신발을 닦는 사람이 또 와서 그에게 묻는 것을 고려해 대중 앞에서 신발을 벗는 것이 매우 보기 흉해서 그는 단호하게 거절했다.
현재 ‘거리 ’의 스니커즈는 흔히 ‘무공불입 ’을 겪고 있으며, 시민들의 소외를 자주 받는다. 과연 이 현상에 대해 어떤 견해일까?
시민 관점 1: 반감 식사 때 신발 닦기
장 선생은 기자에게 “ 나는 자주 거리에서 이런 현상을 만났는데, 바로 네가 걷고 있는데, 누군가가 와서 너에게 묻는데, 사부에게 신발을 닦을까?
만약 네가 동의하지 않는다면, 그들은 계속 너에게 신발을 닦도록 권할 것이다.
내가 신발을 닦으려면 내가 반드시 찾아갈 것이다. 그러나 내가 신발을 닦으려고 하지 않아도 신발을 닦을 필요는 없을 때, 그들은 항상 나에게 신발을 닦아 달라고 하면 나는 반감을 느낀다.
몇 번이나 시끄러울 뻔했어요."
이 선생은 며칠 전에 친구와 함께 밥을 먹다가 구두닦이를 몇 번 만나게 되었다. "밥 먹을 때 이런 일에 부딪히면 더 화가 나, 친구들 몇 명이 즐겁게 밥을 먹고 싶고, 그들은 와서 와서 신발을 닦느냐는 질문에 정말 짜증이 난다.
언제 닦아도 되는데, 왜 하필 우리가 밥 먹을 때 닦으려고 하지?
밥 을 먹 고 발가락 을 벗 고 입맛 이 썩 었 다."
시민관점 2: 규범 관리가 상책이다
시민마 선생은 “ 이 신발을 닦는 사람들에 대해 단호히 압박해서는 안 된다. 결국 대체로 약세 군체이니 규범관리를 해야 한다.
요즘 사람들은 점점 신경을 쓰고, 모두 이발소에서 머리를 감고, 밖에서 신발을 닦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있다.
“나는 밖에서 신발을 닦는 것을 좋아하고, 때로는 비가 맑고, 신발이 더러워서, 사람을 찾아 깨끗하게 닦고, 마음이 편하다. 그리고 밖에서 신발을 닦는 것은 확실히 자신보다 훨씬 깨끗하고, 얼마 안 남았고, 소비 이념이 있는 것 같다.”
유행하는 미스 장 씨가 여기다.
"그런데 식당에서 장사를 구하는 구두닦이꾼들처럼 깨끗이 청소해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밥 먹을 때 신발을 벗는 것은 너무 보기 흉하다.
만약 청소를 하지 않는다면, 자신이 닦지 않더라도 옆에 누군가 신발을 닦는 사람도 당신의 입맛에 영향을 줄 수 있다.
구두닦이: 걸어야 장사가 된다
그렇다면 이런 현상에 대해 그 구두닦이꾼들은 또 어떻게 보나요?
“우리는 확실히 모순적이야. 어떤 사람이 반감을 느끼는 줄 알지만 우리가 여기저기 장사를 하지 않으면 충분한 돈을 벌기 힘들 텐데, 우리도 남들이 밥 먹을 때 가서 신발을 닦고 싶지 않아.”
장여사 부부는 일찍이 한 기업에서 일했었지만, 나중에 부부는 쌍쌍쌍쌍쌍으로 퇴직하고 아들은 학교를 다니고, 생활부담이 컸고, 재작년에 그는 성구에서 구두를 닦았다.
많은 스니커즈들 중에는 장 여사와 같은 퇴직 노동자들이 많아 농촌에서 온 경우가 많다.
많은 사람들이 “빨리 달리지 않으면 장사가 안 되고, 이 수입이 적지만 경쟁은 작지 않다 ”고 말했다.
관리 부문: 점차적 규범
기자는 이에 대해 성관 부서를 상담했다. 스태프는 “갈등이 많은 일이고, 올해는 무료로 신발을 닦는 도구를 무료로 나눠 주었고 규범관리를 했지만 약세군체에 관련해 갈등이 많았다 ”고 말했다.
정리 성과에 대해 이 관계자는 "현재 성구의 주요 거리에서 신발을 닦는 사람을 만나기 어렵고 다음 단계는 규범을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삼소조각상 광장 부근에서 기자는 구두닦이 장소를 정밀한 곳을 만나 45개의 스니커즈를 가지런히 앉고 구두닦는 도구도 성관 부서가 통일적으로 발송되었다.
매일 아침마다 많은 출근을 하고 이곳을 지나는 사람들은 모두 이곳에서 신발을 닦는 것을 좋아하고 장사가 잘 된다.
오랜 시간 이곳에서 구두를 닦은 아저씨는 “내가 몇 년 동안 신발을 닦았는데, 줄곧 이곳에서 ‘거리 ’를 찾지 않았는데, 그렇게 운이 나쁘지 않았는데, 때로는 많은 번거로움이 있었고, 이제는 모두 여기에 신발을 닦고 있는 것을 알고 있었으니, 당연히 오고 싶구나!
우리도 여기저기 뛰어갈 필요가 없다."
아침에 이곳을 지나 신발을 닦는 양 여사는 “이런 스니커즈가 좋아, 상대적으로 고정된 장소를 찾는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가 신발을 닦을 때 사람을 찾지 않고, 신발을 닦을 때, 신발을 닦지 않을 때, 어디서나 즐겁다고 하니?
성질이 나빠지면 싸워요."
기자의 소감:
집에는 가계가 있고, 직업에는 규칙이 있다.
신발을 닦는 것도 규칙이 있어야 한다.
거리에서 신발을 닦는 현상에 대해서는 관련 부문의 규범이 부족하고 정확한 안내도 있고, 전 사회에서 함께 동원해 사람들이 받아들일 수 있는 합리적이고 적절한 행위가 되도록 해야 한다.
시민들은 소양이 있어야 한다. 신발을 닦을 때는 장소를 조심하고 주변 사람들의 감정을 고려해야 한다. 관련 부서도 훈련을 강화하고, 신발을 닦는 자질을 높여야 한다.
- 관련 읽기
- 캐주얼 | 천재 고양이 가 아동복 시장 의 거대한 상업 을 폭발시켰다
- 뉴스 정보 | ‘올림픽 셔츠 ’가 매우 잘 팔리고, 해구 상인들이 ‘올림픽 잔치 ’를 나눈다.
- 뉴스 정보 | 절강성 의류 산업 생산과 판매 동기화 증가
- 뉴스 정보 | 인도 모제 방직품 수입 56.61% 증가
- 뉴스 정보 | 신랑 힐그룹이 중국 의류 업계 경쟁력 10대
- 뉴스 정보 | 키르기스탄은 상반기 신발 생산량이 대폭 하락했다
- 뉴스 정보 | 의상 다브랜드 대리의 곤혹 "백화점 못 찾게 고민하기 시작했어요.
- 뉴스 정보 | 베트남 경제 동요를 직격한 가죽 의류 업계
- 뉴스 정보 | 소부시 딸은 중국 민족 복장을 좋아한다
- 뉴스 정보 | DORNIER 는 중국에서 다섯 개의 신직 기계 를 전시한다